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빠른대출대부중개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저희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목차
1.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려 동의를 구하고 있으며, 단계별로 아래와 같은 내용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단계 | 수집항목 | 수집방법 |
---|---|---|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아이디, 비밀번호, 비상연락처, 대부(중개)등록번호, 등록유효기간, 상호명, 사업장소재지, 광고용 전화번호, 대표자, 대부업 등록기관, 대부업 등록기관 전화번호, 대부업등록증 | 회원가입 및 희망광고 신청 단계에서 수집 |
서비스 제공 및 요금정산 | 결제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신용카드정보, 휴대전화번호, 현금영수증 신청 정보, 환불계좌정보, 정산계좌정보, 결제기록, 영수증번호 | 서비스 이용과정(광고승인, 결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 수집 |
실시간 대출문의 | 휴대전화번호, 지역, 나이, 직업(유/무), 성별, 대출희망금액, 대출분류(신용대출/담보대출), 대출문의내용, 쿠키, 접속IP정보 | 실시간 대출문의 웹페이지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따른 개인정보 수집 |
피해 신고하기 | 성명, 연락처, 지역, 접속 로그, 쿠키, 접속IP 정보, 신고자가 제출한 증거자료 | 피해신고하기 웹페이지, 고객센터 전화 등으로 수집 |
질문과 답변 | 연락처, 비밀번호, 문의내용, 쿠키, 접속IP 정보 | 질문과 답변 웹페이지 |
일대일 문의 | 문의유형, 이름, 연락처, 문의내용, 쿠키, 접속IP 정보 | 1:1문의 웹페이지 |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서비스(모바일 웹/앱 포함)의 회원관리, 서비스 개발, 제공 및 향상, 안전한 인터넷 이용환경 구축 등 아래의 목적으로만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식별 인증
- 회원자격 유지·관리, 회원 탈퇴의사 확인
- 연령확인, 만 14세 미만의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본인 여부 확인
- 서비스 제공, 문의사항 또는 불만처리
- 법령 및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제공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 각종 맞춤형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통계활용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광고승인 등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및 요금정산
3) 실시간 대출문의
- 실시간 대출중개 등 서비스 제공, 각종 맞춤형 서비스 제공
4) 피해신고하기
- 대출사기 방지, 신고자의 신원확인, 신고사항 확인
-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및 통지, 처리결과 통보
- 기존 서비스 개선 또는 신규 서비스 요소의 발굴을 위한 통계자료로 이용
-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처리 등 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운영
5) 질문과 답변, 일대일 문의
- 서비스 제공, 문의사항 또는 불만처리 등에 대한 답변
- 기존 서비스 개선 또는 신규 서비스 요소의 발굴을 위한 통계자료로 이용
-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처리 등 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운영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 서비스 회원으로 가입한 날부터 서비스를 제공받는 기간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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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3년
4)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6개월
5)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전자금융거래법
보존기간: 5년
6) 접속로그 등 서비스 이용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3개월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위탁할 수 있고, 이 경우 위탁 받는 자와 위탁업무 내용에 대해 알리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 위탁하는 업무 내용 |
---|---|
나이스평가정보(주) | 휴대폰 본인인증 서비스 |
5.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파기방법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출력물, 서면 등은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식 등으로 파기합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은 '개인정보변경' 또는 '회원정보수정'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 오류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 완료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동의철회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내용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서버가 회사의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컴퓨터에게 보내는 인터넷 이용에 관한 정보를 포함한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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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주의: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신준식
직책: 대표
전화번호: 010-2190-4569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 신고 및 상담 기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eprivacy.or.kr
02-580-0533~4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spo.go.kr
02-3480-2000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1566-0112
방송통신위원회
http://kcc.go.kr
02-750-1114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처리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개정 및 고지의무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변경된 내용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이메일 혹은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통해7일 전에 공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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